요금납부 대전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 자동납부
  • 전화납부
  • 인터넷납부
  • 고객전용계좌
  • ARS 신용카드 납부
대전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편리하게 상수도 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 자동 납부제(해당 납기일에 납부자의 예금계좌로부터 은행마감시간 이내에 상수도 요금을 자동출금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해당 지역사업소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지역사업소 연락처 바로가기>

신청방법
  • 금융기관 신청 : 거래 금융기관(통장, 통장에 사용한 도장, 신분증, 지료용지)
  • 지역 사업소 신청 : 지역사업소 방문(통장, 신분증) 또는 전화신청(녹취)
  • 인터넷 신청
    • Giro 사이트(http://giro.or.kr) → 납부 고객용 인터넷지로 → 화면 하단의 '자동납부신청' → 로그인 → 일반 요금 지로번호 입력란에 6101958 입력 후 등록 → 약관 동의함 → 납부자 번호 은행 등 입력한 후 신청
    • ※ 요금계산 유무에 따라 당월 또는 다음월에 자동납부가 청구되며 자동납부로 청구시 해당월의 고지서가 자동납부 고지서로 고객님께 전달됩니다. 자동납부 신청전의 체납요금은 자동납부로 청구되지 않습니다.
통합납부서비스
자동납부 신청 금융기관

온라인이 가능한 금융기관, 우체국(단, 한국은행 제외)

참고사항
  • 자동납부를 신청하시면 매월 검침 및 고지서 전달시 자동납부 청구서(흰색)가 전달됩니다
  • 자동납부 신청을 하셨더라도 자동납부 청구서를 받기 전까지는 종전대로 금융기관에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 자동납부 신청(해지, 변경)은 거래 금융기관이나 상수도본부 지역사업소에 수용가가 신청 하시는 제도로 신청(해지, 변경) 첫 월에는 반드시 고지서를 확인하시고, 처리가 안되었을 경우 신청 금융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자동납부 금액을 확인하실 경우에는 납기일의 통장 거래 내역 또는 다음월의 자동납부 청구서에 영수증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잔고 부족으로 체납된 미수금은 당월분과 합산 청구되고 연속 2개월 체납되면 체납된 요금은 별도의 체납고지서로 납부하여야 되며 자동납부 청구서는 당월분만 고지됩니다.

의견달기

대전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하나은행과 업무 계약을 체결하여 상, 하수도 사용료를 전화 납부 가능한 전자금융 납부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해당 지역사업소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지역사업소 연락처 바로가기>

수납은행

하나은행

keb하나은행
신청방법

하나은행 지점을 방문하여 폰뱅킹을 별도 신청(신분증, 도장, 통장)한 후 납부 가능

이용시간

00:30 ~ 23:30까지 가능(납부기한 내)

이용방법

전화로 납부 방법 : 1599-1111번 → 기타서비스(5) → 공과금 및 등록금 납부(3) → 지방세납부(3) → 대전시수도요금납부(2) → 개인 및 법인 선택 → 보유한계좌번호+# → 정기분수납(1), 체납분수납(2) 등을 입력 후 이체(2)

참고사항

이용 시에는 고지서의 납부기한까지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의견달기

대전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상,하수도 사용료 납부시 하나은행, 금융결제원, 위택스를 이용한 인터넷 납부제를 시행하고 있으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해당 지역사업소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지역사업소 연락처 바로가기>

신청방법
  • 하나은행 이용시 : 통장, 인장, 신분증을 가지고 신청
  • 금융결제원(Giro) 이용시 : 금융결제원 지로사이트에 회원 가입
  • 위택스(Wetax) 이용시 : 위택스사이트에 회원가입
  • keb하나은행사이트
  • 금융결제원지로사이트
  • 위택스사이트
이용시간
  • 하나은행 가입시 : 00:30 ~ 23:30 365일 가능(납부기한 내)
  • 금융결제원 가입시 : 07:00 ~ 22:00 365일 가능(납부기한 내) 금융기관별 납부시간 상세내역
  • 위택스(Wetax) : 07:00 ~ 22:00 365일 가능
이용방법
  • 하나은행을 통한 납부 방법
    • 하나은행 사이트(http://www.kebhana.com) → 지로/공과금 → 생활요금/기타 → 상하수도요금 → 전자납부번호(19자리) 또는 전자수용가번호(15자리) 조회 → 고지내역 확인 후 납부
  • Giro 사이트를 통한 납부 방법
    • Giro 사이트(http://giro.or.kr) → 납부 고객용 → 로그인 → 지방세/세외수입 → 상하수도 요금 → 행정구역에서 '대전광역시' 선택 → 조회 → 전자납부번호(19자리) 또는 전자수용가번호(15자리) 조회 → 신용카드 또는 계좌이체 선택 결제수단 선택 → 고지내역 확인 후 납부
  • 위택스를 통한 납부 방법
    • 회원납부시 : 위택스 사이트(http://www.wetax.go.kr) → 홈페이지 상단 '전자번호납부' 전자납부번호(19자리) 또는 전자수용가번호(15자리) 조회 → 고지내역 확인 후 '인터넷납부'

의견달기

고객마다 고유의 가상 계좌번호를 부여하여 해당 계좌에 요금을 이체하면 편리하게 요금이 납부되는 고객 전용계좌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고객전용계좌 서비스는 고지서를 분실해도 고객전용계좌 번호만 알면 요금을 납부할 수 있고, 납부 여부를 즉시 확인 가능하며, 영수증을 보관할 필요가 없어 편리합니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해당 지역사업소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지역사업소 연락처 바로가기>

서비스안내
  • 개설계좌 :하나은행(별도 통장이 없는 고객전용계좌, 고지서에 고객전용계좌번호 확인 가능)
  • 운영시간 : 00:30 ~ 23:30
  • 수수료 : 은행계좌 이체 수수료

의견달기

대전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상·하수도 사용료의 편리한 납부를 위해 ARS를 통한 체납 내역 조회, 고객전용 계좌 이체 안내, 신용카드 결제, 요금부과 안내 등 실시간 수납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해당 지역사업소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지역사업소 연락처 바로가기>

서비스 안내
  • ARS 신용카드 납부 및 요금안내 전화번호 : 042-720-9002 (상하수도요금)
  • 납부대상 : 상 · 하수도사용료 물이용부담금 고지서, 급수공사 고지서 등
  • 납부 가능 신용카드 : 하나, 신한, 현대, 롯데, BC, 국민, 삼성, 농협
납부 방법
    ① 납부금액 등 조회
  • 전화 042-720-9002→(전자수용가번호입력)→조회 → 수용가확인(1번) → 납부금액 확인
    → 카드수납, 금액, 고객전용계좌 안내
  • ② 신용카드 결제
  • [납부] 카드결제(1번) → 카드번호# → 카드소유자의 주민번호 앞자리 또는 사업자번호#
    → 유효기간# → 할부기간# → 비밀번호#(앞2자리) → 결제

의견달기